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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라고 다 같은 종이가 아니다 - 친환경적인 종이 제품 인쇄 주문제작

20대 제조업 창업 도전기 2023. 7. 29. 10:00

 

종이라고 다 같은 종이가 아니다 - 친환경적인 종이 제품 인쇄 주문제작

 

목차
1 -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종이제품
2 - 종이 = 친환경?
3 - 종이라고 늘 친환경인건 아니다.
4 - 친환경 종이제품 인쇄 제작하려면
5 - 한번 쓰고 버리는데 굳이 주문제작까지 해야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종이제품

카페에서 커피를 테이크아웃 할 때 무조건 사용되는 컵홀더!

컵홀더는 음료에 생기는 결로현상으로 인해 물이 흐르는걸 막아주고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가 담긴 컵을 잡을 수 있도록 온도 전달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스타벅스 컵홀더

위의 컵홀더 외에도 박스, 종이 쇼핑백, 각대봉투 등 종이제품은 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속적으로 사용처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에 걸맞게 패키지나 포장재 또한 비닐이 아닌 종이로, 다양한 색상으로 패키지를 꾸미지 않고 종이 자체의 색상으로 디자인 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C형 박스

  종이 = 친환경?

꽤 오래 전부터 카페용품과 관련되어 환경오염 문제가 지속적으로 말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편리성과 저렴한 가격 등으로 카페에서는 플라스틱을 매우 애용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정부에서는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 금지법을 내고, 개인은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처럼 재활용이 되는 종이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죠. 실제로 우리나라의 종이 폐기물의 80% 정도가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이라고 모두 재활용이 되는건 아닙니다. 처리 비용이 늘거나 버릴 때 종이로 분류되지 않는 종이도 있기 때문입니다.

종이 쇼핑백

 

  종이라고 늘 친환경인건 아니다.

종이 제품은 플라스틱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친환경이 맞습니다.

하지만 종이라고 모두 같은 종이는 아닙니다. 신문지, 종이컵, 책, 상자 등 모두 종이로 만들지만 어떻게 만들고 버리느냐에 따라 재활용 여부가 갈립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택배박스의 경우 배출 시 1) 테이프를 제거하고 2) 송장을 제거하고 3) 접어서 배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번거롭게 하는 이유는 종이 외 이물질이 섞인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추가로 종이에 기름이나 기타 오물이 배어든 경우도 재활용이 되지 않고 그 외로 영수증이나 코팅지, 부직포 등도 불가합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사용하는 부자재들은 종이원료라도 대체로 재활용이 불가능한데, 이유는 인쇄제품들 때문입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커피를 사면 컵홀더가 형형색색에 반질반질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쇄 방식들은 유성잉크가 사용되어 재활용이 어려워집니다.

컵홀더

  친환경 종이제품 인쇄 제작하려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성잉크와 달리 수성잉크의 경우 대기중으로 온실가스나 유해물질을 배출하지도 않고 폐기 시 물에 분해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재활용이 용이합니다.

라로에서는 수성 디지털 인쇄 방식을 사용한 다양한 인쇄 종이제품을 저렴하게 만나보실 수 있으며 소량 제작 주문도 언제든 환영합니다! 대량양산을 주로 하는 업체에서는 소량제작의 경우 손해를 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문을 받지 않거나 비싸게 받는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희는 소량제작 또한 가능한 설비를 갖춤으로써 소량이라도 저렴하게 제공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취급 품목 :  A형 택배박스, B형 박스, C형 박스, 싸바리 박스, 컵홀더, 각대봉투, 종이쇼핑백 등

A형 택배박스

  한번 쓰고 버리는데 굳이 주문제작까지 해야돼?

이러한 인쇄 제작물들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패키지나 포장재의 디자인은 단순히 이뻐보인다거나, 남들이 하니까 하는게 아닌 큰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첫 인상이 중요하다고 얘기합니다. 제품도 다를것은 없습니다.

고객이 내 제품, 또는 식음료를 마주하는 가장 첫번째는 패키지와 포장입니다. 재질이 주는 질감과 패키지에 들어간 디자인, 색상 등은 고객에게 말이나 글로 쓰지 않아도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서 특정 로고, 그림, 문구, 색상 등으로 브랜드를 떠올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나 업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분들의 새로운 경험과 감성을 공략하고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함께 높이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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