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광고효과 그저 그래, 그래도 해야지 판매자는 눈물 머금어

인터넷지식탐구

by 20대 제조업 창업 도전기 2022. 8. 21. 18:51

본문

쿠팡 광고효과 그저 그래, 그래도 해야지 판매자는 눈물 머금어

쿠팡 판매 플랫폼에서 전용 광고 사용해 봤습니다.

온라인 판매가 주로 이뤄지는 오늘날 쿠팡에서 추천하는 판매자 마케팅 광고가 얼만큼 효율이 있을까?

오늘은 쿠팡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로고

 

쿠팡 광고는 쿠팡wing > 광고 관리 > 쿠팡 상품광고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부터 현재 8월까지 약 5개월 간의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집행 광고비 대비 매출이 적지 않게 발생한걸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저 나쁘지 않다 정도로 그쳤습니다.

 

쿠팡 광고는 판매수와 광고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광고 전환 판매수, 주문수, 수익률, 전환율 등을 텍스트 및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wing을 활용해 쿠팡 플랫폼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근 5개월 차 주마다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있는데 추천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건 그다지 효율이 높지 않아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판매자들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광고 예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판매 수익 및 마진율 대비 확실한 효과를 보지 못한 것이 체감상 심각하게 느껴졌습니다.

 

쿠팡 광고효과 그저 그래, 그래도 해야지 판매자는 눈물 머금어

 

쿠팡에서 안내하는 주의사항을 보면

1. 기존의 광고 결과를 바탕으로 한 예측성 추천이므로, 광고 노출 및 매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광고비는 일 예산에 광고 운영 기간을 곱한 금액의 범위내에서, 매출액과는 무관하게 발생합니다.

(운영 기간 중 반드시 사용광고비와 광고효과, 예상 매출이나 손익분기점 등을 고려하시어 광고 진행/중단 여부를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가 쿠팡에서 광고를 하는 이유는 브랜드 노출 마케팅이 아닌 실 판매 실적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광고 특성 상 매출을 보장하지는 않더라도 예상 범주 내에서 손익분기점을 따져봐야하는데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배달플랫폼 배달의 민족의 광고처럼 하지 않으면 안되는 순간이 오게됩니다. 내 상품의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실 판매 건수가 가장 중요한데 로켓배송이나 제트배송에 묻혀 광고를 하더라도 보이지 않는 모순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광고를 중단한다면 지금까지 해왔던 광고는 하지 않으니 못하게 됩니다.


상품 + 브랜드 집행 광고비

조회 기간 동안 지출된 광고비. 상품광고의 경우,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매출액과 무관하게 발생하며 광고 클릭수 X 입찰가로 산출. 브랜드광고의 경우, 노출당 과금 방식으로 매출액과 무관하게 발생하며 광고 노출수 X 입찰가로 산출.

 

상품 광고 집행 광고비

조회 기간 동안 지출된 광고비.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매출액과 무관하게 발생하며 광고 클릭수 X 입찰가로 산출

 

상품 광고 전환 매출

광고 클릭 14일 내에 발생한 직간접 전환 매출액의 총합으로, 매출 발생 이후의 반품, 주문 취소와 무관하게 산정

 

전체 매출

조회기간 동안 쿠팡에서 판매한 모든 상품의 매출 총합

 


제작사례 보기▼

인스타그램 아이디 instargram ID : raro.craftshop

https://www.instagram.com/raro.craftshop/

라로 공식 홈페이지▼

포털사이트에서 주식회사 라로를 검색해주세요.!!

https://www.rarokorea.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구독 누르기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이웃 등록하기

인스타 소식이 궁금하다면 팔로우 누르기


다양한 사회이슈/생활꿀팁, 라로 신제품 소식이 업데이트 됩니다!

구독하면 편하게 새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수성인쇄 #인쇄마스크 #주식회사라로 #라로마스크 #KF94 #KF80 #KFAD #로고인쇄 #로고마스크 #로고제작 #판촉 #홍보마스크 #특판마스크 #풀컬러 #풀컬러인쇄마스크 #인쇄마스크주문제작 #주문제작마스크 #한국전통민화마스크 #한국마스크 #국내마스크 #마스크제작 #수성인쇄마스크 #답례품 #라로컬러마스크 #KF마스크 #회사마스크 #기업마스크 #기관마스크 #업체마스크 #단체마스크 #임가공 #대량생산 #소량제작 #소량제작마스크 #귀여운마스크 #안전한마스크 #마스크착용 #코로나마스크 #바이러스마스크 #방역마스크 #마스크인쇄업체 #코시국선물 #판촉물 #판촉마스크 #마스크판촉 #인쇄판촉 #판촉사이트 #캐릭터마스크 #인쇄기성품마스크 #문구마스크 #레터링마스크 #식약처인증마스크 #KF인증마스크 #일회용마스크 #덴탈마스크 #간편한마스크 #선물마스크 #집들이마스크 #제작마스크 #태극기마스크 #안중근마스크 #십이지신마스크 #호랑이마스크 #에이플릴랜드노브마스크 #에이플릴랜드노브 #의류 #악세사리 #아우터 #옷티셔츠 #티셔츠 #로고티셔츠 #감각적인 #분위기있는 #편리한티셔츠 #박시한 #빅사이즈티셔츠 #에이플릴랜드노브티셔츠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라로 | 곽동호 | 인천광역시 주부토로236 인천테크노벨리U1센터 D동 101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33-87-02762 | TEL : 010-4263-7803 | Mail : therarokr@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